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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2025-02-13

WooKGOD 2025. 2. 13.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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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회원가입과 로그인 UI를 기존에 만들어놓은 서버와 연결해서 작동하는지 여부를 검사했다.

 

1. 캐릭터 선택을 하고 스타트게임을 누르면 캐릭터 정보를 불러오지 못하는 상황 발생

 

캐릭터의 정보가 제대로 전달되지 않아 발생한 문제였다.

 

Selector 라는 함수에서 다른 인스턴스로 id를 보낸 다음 해당 인스턴스가 있는 스크립트에서 id를 사용해 캐릭터 정보를 불러오게끔 전달하는 방식으로 바꾸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CharacterSelector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private int id;  // 캐릭터 id

    private void OnEnable()
    {
        gameObject.GetComponent<Button>().onClick.AddListener(Selector);
    }

    void Selector()
    {
        // id가 1부터 5 사이여야만 요청하도록 처리 
        if (id >= 1 && id <= 5)
        {
            Debug.Log($"Character selected with id: {id}");  // 선택된 캐릭터의 id 로그 출력

            // UIRegister를 통해 선택된 캐릭터 반영
            UIRegister.Instance.SetSelectedCharacter(id);
        }
        else
        {
            Debug.LogError($"Invalid character id: {id}");
        }
    }
}

 

UIRegister.Instance.SetSelectedCharacter(id), 이후 UIRegister에서 보내줌

 

    private void ConfirmCharacter()
    {
        if (selectedCharacterId >= 0 && selectedCharacterId <= 5)
        {
            TownManager.Instance.SelectCharacterRequest(selectedCharacterId);  // 선택된 캐릭터의 id로 게임 시작 요청
        }
        else
        {
            Debug.LogError("No character selected!");
        }
    }

 

TownManager에 보내서 게임 시작 요청.

 

 

어제 발생했던 문제를 오늘 해결하고 파티 UI를 추가로 제작했다.

 

 

추가로 제작한 UI들이다. 본 게임은 파티가 필요하기에 파티찾기, 초대, 추방, 수락 등등의 기능을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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