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12블록 테크닉 카피라이팅

WooKGOD 2023. 8. 10. 2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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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며칠간 수강했던 강의에서 12블록 테크닉에 대해 배웠다. 예전에 읽었던 스틱이라는 책의 사람들에게 붙는 메시지를 쓰는 방법에 대한 내용과 유사한 부분에 새로운 내용이 가미되어 글쓰기에 한층 자신감이 붙은 것 같다.

잘 팔리는 글을 쓰고 싶은 분들은 12블록 테크닉을 한번 검색해보길 바란다. 글로 사람들은 유혹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길 것이다.

 

먼저 12블록 테크닉을 기반으로 내가 하고자하는 창업의 경쟁사 페이지를 분석해보려고 한다.

다음 페이지는 반려동물 사료 및 간식을 구독하는 서비스이다.

도그밀 : https://dogmeal.shop/

 

애견식단 정기구독

눈에띄는 변화의시작, 애견식단 정기구독.

dogmeal.shop

 

 

제목

첫 번째로 제목이다. 일반적으로 고객들은 통념을 가지고 있고 그 통념을 극대화 시키거나 상충시킴으로써 흥미를 유발시킬 수 있다. 혹은 숫자나 통계를 구체적으로 제시하는 방법도 있다.

 

전체적으로 글을 보았을때 12블록 테크닉에 맞는 통념에 대한 글쓰기는 보이지 않는다. 단순하게 건강한 삶을 시작하라는 문구와 함께 전문 반려동물 관리사와 배송 하루 전날 조리된다는 조금은 매력적인 문구가 보인다.

좋은점은 20가지 신선한 재료라는 구체적인 숫자를 제시함으로써 어떤 재료가 들어가는지 궁금증을 가지게 되고 선택지가 많겠고, 제품이 많을 것이라는 추측이 가능해진다.

 

 

오픈 퀘스천

 

 

 

먼저 지금 먹고 있는 사료가 반려견의 피부개선에 도움이 되는지 문제상황에 대해 물어보고 있다. 그리고 피부가 약한 반려견을 위한 식사가 여기 준비되어있다고 해결상황을 제시한다.

피부 문제를 겪고 있거나 겪어보았던 반려견들에겐 해결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고 보여진다.

 

 

브레인 오프너

 

입이 짧아도 걱정하지 말라는 추가 문구와 함께 사료를 먹는 반려견의 모습을 보여주며 건강하다는 이미지를 고객이 떠올리게 만든다.

 

자격 증명

 

 

사료는 공장이 아닌 애견 식단 LAB에서만 조리하며 국가 자격을 받은 반려동물 관리사가 조리한다는 문구와 함께 자격증명에 대한 이미지를 추가하였다.

 

 

선제공격 파트

 

 

 

구매를 원하지만 망설이는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들이 생각할 것 같은 고민에 대한 예시를 들며 이러한 고객들에게 추천한다는 것을 표시한다.

 

 

F.B 트리거

 

 

 

보통 사료를 대량 구매하여 집에 쌓아놓고 급여하는 모습에 대한 특성과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면 배송 1일전날 조리되는 신선한 화식을 받을 수 있다는 혜택을 붙혀서 고객에게 어필하고 있다.

 

 

사회적 증거

 

해당 상품에서는 일반적으로 사회적증거로 사용하는 고객들의 리뷰에 대한 정보를 따로 나와있지 않다.

따로 추천인들에 대한 코멘트도 있지 않은 것으로 보아 해당 테크닉은 쓰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이지픽 테크닉

이지픽 테크닉에 대한 부분은 따로 추가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위험 탈출구

 

보통 위험 탈출구로 100% 환불이나 교환 기간같은 것을 제시하여 고객의 불확실성을 제거하는데 화식이라는 특성과 전날 조리되기 때문에 반품과 환불이 불가하다는 문구가 있다.

대신 4일, 7일, 14일의 선택지를 둠으로써 기존의 사료의 문제점인 대량구매와 반려견에 맞을지 모르는 불확실성을 조금은 해결할 수 있을 것 같다.

 

 

맛보기 단계

해당 글에서는 제품에 대한 샘플을 따로 제공하진 않으나 영상과 글을 통해 생생할 실증을 전달한다.

할인 글귀를 통해 고객들의 구미를 당기게 한다.

 

 

반응유도 단계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가 가능하다고 고지하지만 구체적인 수치가 나와있지 않아 아쉬운 부분이 있다.

 

 

결정 미루지 않게 하기

 

해당 파트에 대한 내용을 추가로 보이지 않는다. 일정 기간 이후 가격이 인상된다던지 지금 구매시 특전이 있다던지와 같은 혜택을 따로 없는 것 같다.

 

 

 

위에서는 기존에 있는 서비스에 대한 상세페이지를 분석해보았고 아래에서는 내가 만약 상세페이지를 만든다면 어떤 문장을 넣을 것인지에 대해 생각해보겠다.

 

제목

 

반려견을 위한 식단을 짜는 방법이 있다?

 

-  반려견을 키우는 집은 보통 반려견과 맞는 하나의 사료를 대량으로 사서 쌓아두고 급여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그런 통념을 상충시켜서 사람이 매일 다른 밥을 먹는 것처럼 반려견도 식단을 짤 수 있다는 것을 얘기하면 좋을 것 같다.

 

오픈 퀘스천

 

아직 집에 똑같은 사료를 쌓아두고 계신가요?

우리집 아이가 좋아하는 식단, 매주 집앞으로 배달해드립니다.

 

-  구독 서비스를 어필하며 식단을 직접 짤 필요 없이 선택만 하면 집앞으로 배달해드린다는 혜택을 알려준다.

 

 

브레인 오프너

 

배달된 식단 간단 조리 후 부어주기만 하면 완료!

 

추가로 강아지의 식단 이미지를 예로 보여주고 간단 조리하는 모습과 매일 다른 밥을 먹는 반려견의 행복한 모습을 이미지로 보여준다.

 

-  실제 강아지가 식단을 하는 모습을 이미지로 보여주여 고객이 상상을 할 수 있게 만든다.

 

 

자격 증명

 

강아지 식단에 대한 리뷰를 상세페이지에 기재해 많은 사람들이 만족했음을 알린다.

 

-  반권위를 이용한 신뢰성 확보로 고객이 제품을 신뢰할 수 있게 만든다.

 

 

선제 공격 파트

 

우리 아이가  싫어할까 걱정이신가요? 우리 아이의 입맛을 알려주세요!

전문 관리사가 식단을 선별하여 보내드립니다!

 

-  고객이 걱정할만한 문제에 대한 답을 미리 알려주어 장애물을 제거한다. 추가로 고객들의 리뷰에서 발췌한 문제들에 대한 점을 FAQ로 나열한다.

 

 

F.B 트리거

 

우리는 매일 다른밥, 우리 아이는 매일 같은 밥을 먹진 않나요? 이젠 매일 다른 식단 가능하게 해드립니다!

 

 

-  기존에 매일 같은 밥을 먹는 문제점을 혜택으로 연결시킨다.

 

 

고객을 달래주는 사회적 증거

 

고객들의 리뷰를 통해 신뢰를 확보한다.

 

 

이지픽 테크닉

매일 다른식단 하는법? 다른 사료를 여러 개 구매하면 해결됩니다.

하지만 대량으로 쌓이는 사료, 이제는 매주 받아보는 식단으로 바꿔보세요!

 

 

-  기존의 해결 방법의 문제를 제시하고 우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 가볍게 해결할 수 있다는 혜택을 알려준다.

 

 

위험 탈출구

 

저희 서비스 구독 시 첫 달 식단을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  혹시 반려견에게 맞지 않을 수 있다는 불확실성을 걷어내어 고객들이 쉽게 구매를 할 수 있게 만든다.

 

 

맛보기 단계

 

위와 유사한 문구로 첫달 구독을 무료로 진행할 수 있다는 문구로 표현

 

 

반응 유도 단계

 

매일 달라지는 우리 아이 식단 첫 달 무료로 받아보기!

 

 

-  무료, 매일 달라지는 식단이라는 혜택을 강조하며 반응을 유도한다.

 

 

결정을 미루지 않게 하기

 

주문량이 많을 시 가격이 인상 될 수 있으며 무료 이벤트는 차후 종료될 수 있습니다.

 

 

-  차후에는 이 가격에 구매하기 어려울 수 있다는 점을 고지하여 고객이 결정을 미루지 않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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