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

브랜드 네이밍

반응형

길거리를 돌아다니며 가게들의 간판을 보고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알아보려했지만 집에서 상가가 너무 멀어서 로드뷰와 배달 앱을 사용하여 한번 찾아보았다.

 

주변에 보이는 간판 분석

 

1.  짬뽕공장

더하기법에서 단어 결합법을 이용해 짬뽕과 공장을 합친 합성어이다

 

2.  이디야커피

감성을 자극하기 좋은 단어로 에티오피아의 부족명을 따와 커피와 합성시킨 브랜드명

 

3.  CU

CVS for YOU의 약칭으로 당신을 위한 편의점이라는 문장을 영어로 번역 후 이니셜 기법을 사용하였다.

 

4.  달달토끼

달달과 토끼를 단어결합법을 이용해 만든 합성어이다

 

5.  한우천따지

하늘천따지와 앞부분의 한우를 자연스럽게 연결시킨 오버래핑 기법을 사용하였다.

 

6.  내가조선의짱어다

직접적 표현 네이밍 방법중 문장형 기법을 사용하여 차별성을 주고 장어의 장을 짱으로 변환해 최고라는 의미도 부여

 

7.  플랜온

플랜이라는 단어에 전치사 ON을 붙힌 전치사 조동사 기법을 사용한 브랜드명

 

8.  맘스터치

플러스기법을 사용해 MOM이란 단어 뒤어 S를 붙히고 동시에 단어 결합을 이용

 

9.  탑마트

탑와 마트를 단어결합법으로 합성시킨 단어

 

10.  쿠우쿠우

쿠우는 일본어로 먹다라는 의미로 2번 사용하여 많이 먹어라는 의미를 내포하며 청각 기법의 음감을 이용해 표현한 느낌을 주고 있다.

 

내가 만든 네이밍을 한다면?

 

뉴스 키워드 서비스

 

1.  뉴키도키

뉴스 + 키워드 + 도키도키

뉴스 키워드에 도키도키라는 설레는 기분이라는 단어의 청각기법을 사용해 매일 아침 새로운 정보를 알아가는 설레임을 표현

 

2.  뉴시패스

뉴스시간 + 패스 라는 의미로 키워드 앱 하나로 뉴스를 찾아서 보지 않아도 된다는 의미로 사용

반응형

'창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러스트레이터 케이스 스터디  (1) 2023.09.07
로고 디자인 분석 및 스케치  (0) 2023.09.06
마케팅 리뷰  (0) 2023.09.01
행동을 유도하는 시나리오 : 넛지  (0) 2023.08.31
돌다리 이론 적용시켜보기  (0) 2023.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