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v.Game/WIL

[WIL] FOURTH STEP with. Bootcamp

반응형

WIL이란

 - FACTS(사실, 객관) : 이번 일주일 동안 있었던 일, 내가 한 일
 - FEELINGS(느낌, 주관) : 나의 감정적인 반응, 느낌
 - FINDINGS(배운 것) : 그 상황으로부터 내가 배운 것, 얻은 것
 - FUTURE(미래) : 배운 것을 미래에는 어떻게 적용할 지

 


FACT

 

이번주는 Node.js를 기반으로 Express를 이용해 아이템 시뮬레이터를 만드는 작업을 진행했다. 저번 프로젝트에서는 lowdb를 사용해서 로컬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식으로 했지만 이번엔 AWS의 RDS를 이용해서 API를 이용해 데이터를 불러오는 식으로 사용하기로 했다.

 

FEELINGS

 

알고리즘 문제를 푸는데 진도가 많이 나가지 못해서 다른 팀원분들이 앞선 번호를 풀고 있어서 뭔가 뒤쳐진 느낌이 들었다.

그래도 아이템 시뮬레이터를 만들면서 데이터베이스 작업이 잘 되어서 기분은 좋았다. 

 

FINDINGS

 

알고리즘 문제를 풀면서 기초가 제대로 잡혀있지 않아서 그런지 몇몇 문제를 풀때 시간이 꽤나 걸렸다. 이번 주말에는 기초를 좀 더 다진 후에 다음주에는 하루 3문제이상 풀어야겠다고 생각했다.

 

FUTURE

 

아이템 시뮬레이터 과제가 다음주부터 시작이다. 이번주에 rds와 prisma를 사용해서 데이터베이스 모델링은 해놓아서 알고리즘 공부를 한 것을 토대도 api 작성과 라우터를 작성하는데 시간을 많이 들여야할 것 같다.

반응형

'Dev.Game > W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L] SIXTH STEP with. Bootcamp  (2) 2024.12.06
[WIL] FIFTH STEP with. Bootcamp  (3) 2024.11.29
[WIL] THIRD STEP with. Bootcamp  (1) 2024.11.15
[WIL] SECOND STEP with. Bootcamp  (2) 2024.11.08
[WIL] FIRST STEP with. Bootcamp  (4) 2024.1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