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에 구매한 상품의 상세페이지의 카피라이팅 분석
웨이트를 하는 사람이라 스트랩을 항상 착용하고 운동을하는데 얼마 전 오래된 스트랩이 끊어져서 새 스트랩을 구매해야할 일이 생겼었다. 자주 쓰던 쿠팡에 스트랩을 검색했고 랭킹순으로 높은 물건을 구매했다.
눌러서 상품의 상세페이지를 가볍게 살펴볼 수 있다.
글의 폰트가 작고 문장의 글 간격이 좁아 구매자가 글을 읽기 어렵고 정보를 파악하기가 힘들다.
글의 폰트를 키우고 글의 간격을 두어 소비자가 읽기 편하고 한 눈에 정보를 파악할 수 있게 변환해야할 것 같다.
소비자에게 스트랩이 왜 굳이 논슬립 스트랩이어야하는가 역으로 질문을 함으로써 궁금증을 유발하고 운동을 하는 사람은 논슬립이 필요하다는 공감성을 이끌어 내기 위해 특징을 지니고 있으며 높은 효율을 제공한다는 자료를 제시한다.
논슬립 스트랩을 써야하는 3가지 이유를 제시하며 소비자들의 공감성을 이끌어 내려고 했지만 그 증거 자료가 빈약하고
소비자들의 방어기제를 깨뜨리기에 부족하다고 생각이 된다.
추가로 내구성, 안전성, 편의성, 재질감, 가성비에 대한 막대 그래프를 제시했지만 어떤 기준으로 측정이 된 것인지 수치는 어떻게 되는 것인지에 대한 명확한 판단이 불가능하다.
다른 제품과의 차별화를 이루지 못한 것 같고 제품의 랭킹 순위와 판매량을 보아 가격이 저렴하다는 측면이 상품의 가장
강력한 무기가 아닐까 생각이 된다.
반응형
'창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블록 테크닉 리뷰 (0) | 2023.08.11 |
---|---|
12블록 테크닉 카피라이팅 (0) | 2023.08.10 |
초기 자본을 최소화하면서 고객을 확보하는 방법 (0) | 2023.08.09 |
[챌린지] 창업 부트캠프 본과정 #6 (0) | 2023.08.08 |
[챌린지] 창업 부트캠프 본과정 #5 (0) | 2023.08.05 |